귀농



농림수산식품부가 올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2011년 귀농, 귀촌 가구는 전년보다 무려 158%나 증가한 10,503가구(23,415명)로 대폭 증가 했습니다.
또한 연령대를 보면 50대가 33.7%, 40대가 25.5% 로 주로 베이비붐 세대 가구 주를 이루었다고 합니다.

저도 작년부터 귀촌을 향한 공부를 조금씩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우선 첫 준비 과정으로 온라인 교육을 작년부터 틈틈이 공부를 하고 있었지요.
오늘은 그 과정을 포스팅해 봅니다.

농업인재개발원

농림수산식품부 산하 농업인재개발원에서 교육을 하는 AgriEDU입니다.
대한민국 국민이면 원하는 누구나 무료로 온라인 교육 받을 수 있습니다.
관심이 있는 분들은 온라인 강의를 먼저 듣고 실습형 오프라인 과정 거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AgriEDU 사이트 방문하기


링크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메인페이지가 열립니다.

AgriEDU



회원가입을 하고 로그인하여 상단 좌측의 교육과정및신청을 클릭하여 원하는 과목을 신청을
합니다.
저는 귀농, 귀촌교육 클릭하여 추천과정을 먼저 듣기 시작했습니다.
교육신청을 하고 나의강의실을 열어 봅니다.

나의강의실



이제 여기서 강의실 입장 클릭하여 열공 하면 됩니다.

온라인귀농교육


제가 수강중인 강의실을 캡춰한 이미지입니다.
자세하게 들어야 문제를 풀 수 있고 수료 확인증도 받을 수 있습니다.
여러 과목을 저는 이수를 했지만 참 유용하고 재미도 있습니다.


이렇게 이수한 강좌가 보이고 수료확인서를 클릭하여 인쇄를 하시면 내손에 수료확인서
쥐어지게 되죠.

수료확인서


열심히 온라인 교육을 수강한 뒤 오프라인 교육 받을 예정입니다.
오래 전부터 꿈꾸는 귀농이 아닌 귀촌을 향하는 저를 그려보니 빙그레 미소가 지어 지네요.

하루라도 빨리 풀내음, 물 좋고 공기 좋은 곳으로 달려가고 싶습니다.


무료재무설계상담받기 ~ 클릭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