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기전력



대기전력이란 전기기기의 스위치를 껏는데도 전기를 소모하는 전력량을 말합니다.

제가 올린 글[링크]을 보시고 질문하는 분이 계셔서 간단하게 포스팅 합니다.

전력소비량측정기



제가 가지고 있는 측정기는 저렴한 제품(master clear : KEM 1000)으로 대기전력은 정밀
측정이 되지를 않습니다.
제가 이 제품을 구입한 것은 제가 실험하고 있는 제품의 전력 소비량을 측정하기 위해서
입니다. 제가 전문 연구원도 아니고 고가의 장비를 구입할 필요가 없었지요.
물론 소비전류, 전압, 측정시간, 소비전력(W = 전류 x 전압), 효율, 그리고 대략의 대기전력을
측정하고 제가 사용하기에는 부족함이 없다고 생각 됩니다.

만일 정밀 대기전력까지 측정을 원하신다면 고급형을 선택하셔야 하는데 가격이 40만원 가량
이 됩니다.
조금 기능이 모자라도 관계가 없으시면 파워매니저라고 검색을 해보십시오.
가격은 대략 5 ~6 만원대 입니다.

전기요금표



참고로 전기 소비량에 따른 요금과 누진세율입니다.
정확한 계산은 한전 사이버 지점에서 하시기 바랍니다.

한전 사이버 지점 가기

이산화탄소배출량

가전제품별 소비전력에 따른 CO2 배출량입니다.


무료재무설계상담 ~ 클릭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