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기호식품 커피를 즐겨 마시는 분들이 요즘은 많지요.
커피 몇 잔으로 사망위험을 낮출 수 있다면 즐기지 않더라도 마시지 못할 일은 없지요.

미국 국립암연구소(NCI)의 닐 프리드만(Neal Freedman)박사가 대규모, 장기간에 걸쳐 연구한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남녀 40만명의 대규모로 50 ~ 71세의 연령대를 대상으로 무려 13년에 걸쳐 실시하고 조사분석한 결과입니다.
이번 연구에서는 식사, 운동, 흡연, 음주, 체질량 지수, 결혼 여부 등의 요인을 모두 고려했다고 했습니다.

회의



커피를 하루 한잔만 마셔도 마시지 않는 노인에 비해 사망위험이 5 ~ 16% 낮다고 발표했습니다.
하루 한잔만 마시는 사람도 전혀 마시지 않는 사람에 비해 남성은 6%, 여성은 5% 사망률이 낮았다고 합니다. 하루 2~3잔씩 마시는 사람은 마시지 않는 사람보다 남성은 10%, 여성은 13%
낮은 것으로 조사되었다고 밝혔으며 하루 4~5잔 마시는 여성은 사망위험 감소 효과가 16%로 가장 높았다고 합니다.

커피를 마시는 것으로 심장병, 폐질환, 폐렴, 뇌졸중, 당뇨병, 감염 뿐 아니라 심지어 부상과 사고로 인한 사망률이 모두 감소되는 것에 해당됐다고 하는데요. 오직 암으로 인한 사망률만 커피 섭취와 연관이 없었다고 하네요.

커피에는 1000여 종의 화합물이 들어있으며 이중 많은 것이 몸에 좋은 항산화제라고 합니다. 연구팀은 “이런 화합물 중 일부가 당뇨병의 원인인 인슐린 저항성을 줄여준다는 것을 시사하는 자료가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 같은 내용은 최근 ‘뉴잉글랜드 의학 저널(New England Journal of Medicine)’실렸으며 16일 헬스닷컴이 보도했습니다.

그러나 연구팀은 "그러나 추가적 연구를 통해 확증될 때 까지는 이번 연구결과만으로 커피를 마시는 습관을 바꾸어서는 안된다" 라고 강조했습니다.

40만여명을 대상으로 13년간 연구, 조사를 했음에도 아직 정확하게 밝혀지지 않은 커피~
커피를 드시려면 프림, 설탕 없이 원두로 드세요.



무료재무설계상담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