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2012년 1월 18일 제 블로그에 포스트를 안하고
유입 인원을 보고 싶었습니다.

오후 늦게 블로그에 들어가 유입키워드, 유입사이트를

확인해 보았죠. 

사이트는 당연히 다음뷰 이고요. 그 다음이 구글이더군요. 

궁금한 것이 키워드 일진데...일순위 유입키워드를 보았죠.
그랬더니 "전기온풍기" 더라구요.

각 포털 키워드 검색 결과


이런 결과는 미리 사전 작업(포털등록)이 있었기에 가능한 것이겠죠.

미리 말씀드리지만 현재 저는 포스팅시 키워드 생각 안하고 하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키워드 중심으로 하다 보면 제가 쓰려고 하는 글의 의도와  벗어날
수 가 있어서 그리하고 있죠.
아직은 배 부른가 봅니다.ㅋㅋㅋ

검색을 해보니 저는 그냥 포털에 등록만하고 글만 썻는데 이런 결과가 나오는군요.


다음 -> 전기온풍기 검색 -> 블로그 -> 9772포스트중 1페이지중 2번째


네이버 -> 전기온풍기 검색 -> 블로그 -> 8056 포스트중 첫페이지 7번째


야후 -> 전기온풍기 -> 블로그 전체 -> 10,160포스트중 5페이지 1번째


 야후 -> 전기온풍기 -> 티스토리 선택 -> 394포스트중 1페이지 1번째


구글 -> 전기온풍기 -> 블로그 -> 13,100건포스트중 1페이지 1번째


네이트 -> 전기온풍기 -> 블로그 -> 5430포스트중 2페이지 5번째

이 결과를 보고 ~ 


 여기에서 제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이 블로그 포스트 글중 거의가 광고이거나 전기 사용량은 모르면서 사용 후기만을 올렸다는 점입니다.

만일 제가 키워드 분석을 철저히 하고 웹표준을 더 준수 한 다음 포스트 글에도 혼이 들어 간다면 SEO로봇이 검색결과를 더 반영하여 유입인원이 더 많아지리라 생각 되어 집니다.

물론 보험, 대출, 다이어트, 재무설계와 같은 상위키워드를 노리면 저 바닥에서 기겠지만 제 포스트의 성질상 남이 노리지 않는 키워드는 항상 존재 한다고 생각이 듭니다.

이제 슬슬 키워드분석을 하면서 위로 올라 보려고 노력을 해봐야겠습니다.
코리즌은 이웃 분들이 전적인 힘을 주시리라 믿습니다.

추천을 꾹~ 누르면 멋쟁이!!!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